
(사)지구촌나눔재단 부산연제1지부 설립 및 121호 사랑의쌀독 발대식이 7월 25일 오전 11시 연제구에 소재한 부산거제제일교회(류진호 목사 시무)에서 있었다. (사)지구촌나눔재단이 주최하고, (사)지구촌나눔재단 부산연제1지부가 주관했다.

부산연제1지부장 류진호 목사가 “저희 교회에서 지부 설립 및 사랑의쌀독 발대식을 하게 되어 감사하다. 더 나누고 베푸는 교회가 되겠다”고 인사말했다.

예배는 부산연제1지부장 류진호 목사의 인도로 부산북구지부장 · 만덕교회 류재덕 목사가 기도, 인도자가 딤전 6:18-19을 봉독했다.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중앙회 이사장 이선구 목사가 ‘나누어 주기를 힘쓰라’란 제목으로 “우리는 그동안 나누는데 소홀했다. 이제는 받은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는데 힘써야 한다. 우리는 말이 아니라 행함으로 사랑해야한다. 성경은 자신의 몸처럼 이웃을 사랑하라고 하셨다. 사랑은 동사이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셨기에 독생자를 우리에게 보내셨다. 하나님은 사랑이시기에 이처럼 행동으로 사랑하셨다. 예수님께서도 이 세상에 오셔서 행동으로 사랑을 보여 주셨다. 우리는 신자로서 하나님과 주님의 사랑을 본받아 행동으로 사랑해야한다. 마 25장을 보면 하나님께서 어려운 자를 도운 자에게 천국의 복을 주시나 이렇게 하지 않은 자들에게는 영벌을 내리신다. 행함이 없는 믿음은 구원 받을 수 없다. 선을 행하는 것은 하나님께 꿔드리는 것이기에 하나님께서 갚아 주신다. 그래서 나눠주기에 힘써야한다. 이곳에 사랑의쌀독이 설치 되는데 쌀을 나눠주기 전에 기도해 쌀을 통해 그들이 신앙을 갖도록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해야한다. 하나님을 대신해 돕는 일을 잘 감당하기 바란다”고 설교했다.




연제구목회자연합회 부회장 · 대흥교회 한성호 목사가 ‘한국교회의 회복과 부산의 복음화를 위하여’, ‘지구촌사랑의쌀나눔재단과 연제1지부의 사역을 위하여’ 특별기도, 김해대동지부장 · 김해대동중앙교회 윤명근 목사가 봉헌기도, 연제구목회자연합회 총무 · 새로운교회 김현진 목사가 광고 후 연제구목회자연합회 회장 · 부산동현교회 허 은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지부 설립 및 사랑의쌀독 발대식은 부산동래지부장 · 순복음명륜교회 최성구 목사의 사회로 (사)지구촌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본부장 김병돈 목사가 기도했다.
임명장, 천사교회 현판, 뺏지 전달

이사장 이선구 목사가 임원 및 운영/후원이사들에게 임명장 전달, 부산연제1지부장 류진호 목사에게 천사교회 현판 전달, 임원 및 후원이사들에게 뺏지를 전달했다.


부산사상지부장 · 샘물교회 김병수 목사가 “부산거제제일교회가 사랑의쌀독을 통해 나누는 일에 동참하게 되어 참으로 축하드린다. 부산에 16개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오늘 14번째로 설치 되는 것이다. 앞으로 부산 모든 교회에 더 많이 설치 되기를 바란다. 제가 섬기는 교회는 빚이 많지만 재정의 10%를 선교에 사용하고 있다. 우리 교인들은 사랑의쌀독에 대해 많은 자부심을 갖고 있다. 앞으로 아나바다 운동도 하고 싶다. 사람들은 나누는 일에 관심이 많다. 밖으로 보내고 나누는 일을 할 때 교회를 긍정적으로 보는 효과가 있다. 앞으로 교회 밖에 있는 사람들도 이 일에 동참시키기를 바란다”고 축사, (사)지구촌나눔재단 수석 · 빵공장 위원장 · 인천서구 한신교회 원로 김정봉 목사가 “선한 일에 동참하게 되어 축하드린다. 구원 받기 위해 교회 다니는데 삶 속에서 나눠줄 때 행복해진다. 나누는 일을 통해 행복한 교회가 되기를 바란다. 은퇴한 친구 목사가 교인이 없는 교회에서 제2의 목회를 하는데 이 일에 나눔재단이 많은 물품 지원을 하고 있다. 또 전도를 위해 중고 차량도 구입하게 됐는데 이 일에 헌신한 교인이 받지 못했던 건축비를 받는 은혜가 있었는데 차량가격의 100배를 받게 됐다. 사랑의쌀독 이사들은 1만원만 후원하지 말고 더 많이 후원할 수 있기를 바란다. 또 아프리카에 빵공장 설립을 하는 일에 많은 관심을 갖고 동참해 주기 바란다. 8월 12-22일까지 케냐, 우간다를 다녀오는데 많이 기도해 주시기 바란다”고 권면했다.




순서자 일동이 축하 테이프 커팅 후 사랑의쌀독을 채운 후 은혜롭게 모든 순서를 마치고, 연제구목회자연합회 부회장 · 한마음교회 최복락 목사가 식사기도 후 교회가 정성껏 준비한 애찬을 나누며 친교했다.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는 2007년 1월 설립된 비영리민간단체로서 저소득층 쌀 지원 및 사랑의빨간밥차, 아동 푸드마켓, 사랑의쌀독, 시니어 아카데미 등을 통해 쌀 분배 및 노인복지 사업을 펼치고 있다.
연제1지부 조직
임원 - 고문 허은 목사, 지부장 류진호 목사, 부지부장 한성호 목사 · 최복락 목사, 총무 김현진 목사, 회계 서지연
운영이사 - 서주광 한세욱 김영욱 강병철 정해동 고재성
후원이사 - 강윤우 류방식 강경옥 이상선 유태화 장옥순 류미진 김남정 류미린 고은조 서지연 이경숙 허성우 문현진 류지환 류은환 한주안 한평안 정성일 강예은 강성은 전영자 강성원
후원안내: 부산은행 101-2071-6603-00(거제제일교회류진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