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제17회 사랑의쌀나눔대상 시상식이 11월 30일 오후 3시 부평구청 7층 대강당에서 열려 봉사부문, 후원부문 상을 시상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행사는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가 주최, (사)지구촌나눔재단, 강남푸드지원센터, 대한노인회 인천시연합회가 주관, (주)케이세웅그룹, (주)청년INS 청년배관케어, 인천유나이티드FC, (주)현호물류, 예일세무법인, 농업회사법인 고원김치, 대신네트웍스(주), 한길안과병원, 혜성디자인, 연세손치과, 한신교회, 소명중앙교회, 이천순복음교회, 새하늘교회, 계양감리교회가 후원했다.
1부 의전행사는 김효석 교수의 사회로 지구촌사랑의쌀나눔재단 상임회장 김정봉 목사가 개회기도, 국민의례 후 전달수 공동준비위원장이 “이선구 이사장님이 여기까지 이끄심에 감사하며 여기 오신 모든 분들이 귀하시다”라고 개회사 했다.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 이선구 이사장이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여러분들이 없었으면 여기까지 올 수 없었다. 지금까지 함께 하신 수많은 봉사단체, 개인들에게 감사하다”고 인사 후 내빈을 소개했다.
축사
김명현 지부장이 “행복은 나누는데 있다. 나누는 자신을 칭찬하기 바란다. 여러분의 나눔이 너무나 귀하다. 마지막 이 땅을 떠날 때 사랑으로 나누는 분이셨다는 말을 듣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란다”고, 유정복 인천광역시 이사장이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주는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다. 여러분들이 이웃들의 마음을 녹이는 온기와 사랑을 나누어 주셨다. 인천시도 여러분들과 함께 어려운 사람을 돕는 일을 하도록 하겠다”고, 국민의힘 유제홍 당협위원장이 “저도 여러분들과 함께 봉사하고 있다. 수고에 감사드린다”고, 인천시 박판순 시의원이 “이선구 이사장의 사모님도 많은 수고를 하심에 감사드린다.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축사 후 기념케이크를 커팅했다.
2부 시상식 시간에 봉사부문, 후원부문 시상했다.